관광공사, 고궁 소개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

입력 2023-08-30 16: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외관광객 대상 고궁의 전설 민담 역사적 사실 소개
한국관광공사는 9월22일까지 서울 4대궁 소재 고궁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궁궐 건립연대, 건축양식 등 무미건조한 해설에서 나아가 고궁에 얽힌 우리 선조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하여 방한 외국인 대상 인기 관광지인 고궁의 관광부가가치를 높이고자 기획했다.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일반인 부문과 지자체 문화관광해설사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부문별 각 10명씩 최종 선정해 관광공사 사장 표창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응모는 서울 4대궁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에 얽힌 역사적 사실이나 전설 또는 민담 등을 실제 외국인에게 소개하는 이야기 형태로 서술하여 제출하면 된다. 우수 선정작은 공사의 국내여행 오디오 가이드 ‘오디’에 스토리텔링 해설 버전으로 제공한다. 문화관광해설사 표준문안 가이드 부록에도 등재될 예정이다.

박대영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콘텐츠팀장은 “고궁에 얽힌 역사와 선조들의 옛이야기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재미있게 전달되면 방한관광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고궁 재방문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