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론칭 50주년 기념 등산화 등 한정 출시

입력 2023-10-20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오롱스포츠는 1973년 론칭한 국내 최초 아웃도어 브랜드로, 우리나라 레저 문화의 태동기를 열었다. 이어 성장기, 성숙기로 이어지는 모든 역사를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아 리미티드 상품 출시부터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등으로 FW시즌을 이어간다.

우리나라 레저 문화와 궤적을 함께 한 코오롱스포츠 5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 ‘코오롱스포츠 아카이브’도 오픈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의 중요 기점이 되어 준 상품의 개발 스토리, R&D를 통해 보유한 특허 기술 등도 함께 소개한다. 우리나라 고산 등반 역사를 함께 한 후원 내용과 88서울올림픽, 92바르셀로나 올림픽 등에서 국가대표선수를 위한 의복 후원 역사도 선보인다. 50년간 한국 등산문화를 함께 일궈온 코오롱등산학교, 스마트등산교실, 한국청소년오지탐사대 등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의 근간, 헤리티지를 소개한다.

이러한 헤리티지는 50주년 기념상품 출시에도 힘을 더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등산화 2744이다. 백두산의 해발 고도인 2744m를 상품명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 또한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달 말부터 ‘에버그린 에너지(EVERGREEN ENERGY)’를 테마로 한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