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공정한 기업문화 조성”…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

입력 2023-10-26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가운데)와 윤리위원들. 사진제공|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가운데)와 윤리위원들. 사진제공|NS홈쇼핑

협력사와 공정거래·운영사항 점검
임직원 비리 방지와 성장전략 제시
NS홈쇼핑이 최근 경기 분당 소재 본사에서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문철수 한신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김양하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국 수석전문위원, 권창범 법무법인 인 대표변호사, 최세경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정책컨설팅센터장 등을 외부 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위원장은 문철수 교수가 맡는다.

2015년부터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윤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그간 윤리경영과 공정거래 문화 정착,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예방책 마련, 윤리·책임 경영 실천 및 ESG경영 강화 등이 주요 테마였다. 이번 5기는 협력사와 공정거래 프로세스 및 운영사항 점검, 임직원 비리 방지, 내·외부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구축과 동반성장전략을 위한 의견제시 등을 다룬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윤리위원회를 통해 제반 법규를 성실히 준수하고,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로 모범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윤리의식과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을 실천하고 청렴 공정한 기업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회사는 중소기업의 TV홈쇼핑 판로 개척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무료 실시했다. TV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모집을 통해 교육 목적에 적합한 40개사를 선정했다. 홈쇼핑 방송 상품 트렌드 읽기, 홈쇼핑 진입을 위한 프로세스, 홈쇼핑 방송기획 등의 이론교육과 홈쇼핑 품질관리, 홈쇼핑 방송 송출 전후 프로세스, 홈쇼핑 관계자 초청 상담회 등의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