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 둘레 2.5km, 1000그루 단풍, 롯데월드서 감상
-최고 높이 전망대 서울스카이 360도 서라운드뷰 단풍 전경
강원 산간 지대는 벌써 단풍이 지고 있다는데 아직 서울을 비롯한 도심은 단풍이 한창이다. 서서히 막바지 절정에 이르고 있는 서울 도심의 여러 단풍 명소 중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잠실 석촌호수다. 호수 둘레 2.5km에 걸쳐 1000여 그루의 단풍나무, 은행나무, 잣나무, 왕벚나무 등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장관을 이룬다. -최고 높이 전망대 서울스카이 360도 서라운드뷰 단풍 전경
요즘 롯데월드는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 아트란티스 등의 어트랙션을 즐기면서 단풍을 느낄 수 있다. 석양이 지면 형형색색의 불빛이 들어온 매직캐슬, 어트랙션 사이로 울긋불긋하게 보이는 단풍은 낮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롯데월드의 ‘문 보트’를 탑승하면 한 폭의 그림 같은 단풍과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호수 위를 여유롭게 느껴볼 수 있다.
인근 서울스카이도 빼놓을 수 없는 단풍 명소다. 국내 최고 높이인 전망대에서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은 서울의 전경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360도 뷰를 통해, 여러 각도에서 각기 다른 가을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는 점이 단풍놀이의 재미를 더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