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 타오스룽 금원동 대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 락소트래블 박주만 부사장(왼쪽부터)
조직개편 통해 해외마케팅팀 신설해 외국인 고객 확보 노력
대만 필리핀 직접판매망(GSA)과 외국인 개별고객 상품 개발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19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대만 · 필리핀 현지여행사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만 필리핀 직접판매망(GSA)과 외국인 개별고객 상품 개발
최근 강원랜드는 조직개편을 시행해 해외마케팅팀을 신설하고 관광마케팅본부의 역할기능을 확대했다.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외국인 고객 확보 및 복합리조트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현지 직접판매망(GSA) 업무협약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의 일환이다. 코로나 이후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개별고객에게 제공할 전용 상품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홍보 및 판촉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협약을 맺은 대만 금원동여행사는 1996년 설립된 회사로, 대만 플라이강원과 비엣젯 등의 총판대리점으로 항공발권 및 항공 연계 상품 판매 등에 특화된 여행사이다. 필리핀 락소트래블은 1999년 설립된 필리핀항공의 총판대리점으로, 필리핀 내 방한상품 판매 면에서 최대 수준의 현지 여행사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이번 계약은 중화권과 동남아권 고객과의 접점을 구축하는 첫 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직접판매망 확대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이 손쉽게 방문하고,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복합 리조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