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끌 기업 발굴·매칭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24-02-20 17: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청끌 기업지원사업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시

청끌 기업지원사업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시

청년 눈높이 맞는 지역 우수기업 발굴·지원
시 소재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 대상
부산시가 내달 8일까지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끌(청년이 끌리는) 기업 발굴·매칭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임금·소득, 고용의 안정성, 워라밸 등 청년이 선호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청년 인재를 적극 매칭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하고 청년 인재 유입 확대 및 기업-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완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역 청년층을 대상으로 시행한 청년이 생각하는 좋은 일자리 기준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지난해 80개사를 선정해 시범 사업을 진행했고 올해 본격적으로 100개사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한다.

모집 대상은 시 관내에 소재하며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으로 종사자 수 10인 이상인 기업이다.
시는 청끌기업 선정 기업에 ▲홍보마케팅 ▲전담 청끌매니저 운영 ▲기업-대학 찾아가는 설명회 ▲기업-청년 취업박람회 ▲기업 적응 온보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난 14일 전국 최초로 마련된 청년고용우수기업 시세 감면에 대한 근거로 청년고용우수기업 인증·세제 감면 혜택 등 체감도 높은 혜택도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