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ESG 실천 우수 ‘장은영 의원’ 선정

입력 2024-03-20 17: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은영 의원이 20일 전라남도의회 2023년 ESG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전남도의회

장은영 의원이 20일 전라남도의회 2023년 ESG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전남도의회

지역 복지기동대 활동·물품 기부 참여 등
장은영 전남도의회 의원이 20일 전라남도의회 4층 회의실에서 지난 2023년 8월 3일 제정된 전라남도의회 이에스지(ESG) 실천 조례에 따라 ‘2023년도 ESG 추진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전라남도의회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 제도 기반 마련과 관련 활동 전개로 도의회 운영 전반에 걸친 ESG 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환경보호·봉사·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장은영 의원은 사회적 책임으로서 지역의 복지기동대 활동과 물품 기부 참여, 투명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 초청 본회의 방청 등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선정됐다.

장 의원은 “전라남도의회와 지역사회의 ESG 실천에 기여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ESG 인식의 확산과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은영 의원은 급여 중 1만원 미만을 매달 불우이웃 기부로 적립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을 구입하며,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과 영광지역 복지기동대(대마면·묘량면·법성면·백수읍·불갑면 등) 활동 및 소외계층 후원을 위한 물품 기부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ESG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무안)|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