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2024년 일자리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 해운대구
㈜호텔롯데시그니엘 부산·㈜동성모터스 등 참여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 무료 체험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가 오는 27일 벡스코에서 ‘2024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 무료 체험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채용 연계,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40개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은 오스템임플란트㈜, ㈜조선호텔앤리조트 부산, ㈜동성모터스, ㈜호텔롯데시그니엘 부산, 아가조아, ㈜토탈소프트뱅크, 식당삼선 센텀점 등이다.
‘채용 면접관’ 부스에서는 매장관리, 호텔 객실 관리사, 자동차 판매·정비, 베이비시터, 코디네이터, 상담사, 조리사, 시설관리, 홍보마케팅 등 전 연령층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직종의 채용 면접이 진행된다.
‘취업 지원관’에서는 직업훈련기관과 일자리 유관기관이 각종 취업지원 제도,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 사업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벤트관’을 방문하면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메이크업, 퍼스널 컬러 진단,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관심 있는 주민은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김성수 구청장은 “구인·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박람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