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아이들에게 즐거운 놀 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팝업 놀이터 모습. 사진제공|청주시청
이번 팝업 놀이터에는 에어바운스, 에어 스포츠, 꼬마 기차, 회전 비행기, 미니 바이킹, 범퍼카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마련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마술 공연, 버블 공연, 가족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아이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아이들은 비눗방울 만들기, 전통 놀이 체험, 숲 놀이 체험, 건강 검진, 풍선 나눔, 꿈나무 그리기, 악기 체험, 키링 만들기, 나무 팽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2회 차 팝업 놀이터는 1회 차 참여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보완 운영됐다. 특히, 인기 놀이기구(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범퍼카)는 팔찌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에어바운스 2종은 순환형 릴레이 방식으로 운영해 더 많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청주시는 앞으로도 6월 1일 김수녕 양궁장에서 3회 차 팝업 놀이터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팝업 놀이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맘껏 즐겁게 놀 수 있는 꿀잼 아동친화도시 청주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