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2024년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 개최

입력 2024-06-16 17:55:4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양한 공연·전시 행사 마련
관내 10개 보훈단체 회원 참여
‘2024년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 안내문.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2024년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 안내문.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2일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 일원에서 ‘2024년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의미를 널리 전파하면서 군민화합을 도모하고 나라 사랑 마음을 선양해 보훈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 주관으로 기장군의회, 한국수력원자력㈜, 부산시 사회복지사협회 기장군지회, 기장지역자활센터,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군자원봉사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기존 의례적인 기념식 행사에서 벗어나 보훈 대상자와 가족이 직접 기념식 공연자로 나서고 군민이 전시·체험 행사 운영에 참여하는 등 보훈의 가치를 느끼고 되새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행사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며 기념식을 포함해 다양한 전시부스, 체험부스, 부대행사 등이 마련된다.

전시부스에는 ▲기장군 10개 보훈단체 소개 부스 ▲소장품·사진(영상) 전시 ▲호국영웅 감사 편지 쓰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체험부스는 ▲영웅 복장 체험 ▲학도병 사격·전쟁터 체험 ▲애국가 퍼즐 맞추기 ▲평화의 바람개비 만들기 ▲나만의 태극기 꾸미기 ▲보훈네컷 사진존 등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기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운영된다.

정종복 군수는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군민 모두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거룩한 뜻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