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금정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스텝업’ 발대식 개최

입력 2024-06-16 17:45:4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특색 있는 로컬 브랜드 구축
판로개척 컨설팅 등 지원

부산 금정구가 스타트허브㈜와 ‘금정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스텝업’ 선정 업체와 사업 추진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 금정구)

부산 금정구가 스타트허브㈜와 함께 ‘금정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스텝업’ 선정 업체와 사업 추진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사업에 선발된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 선정 증서를 수여하고 기업별 소개와 선정 소감을 나눈 후 선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의 특강을 진행했다.

선정된 업체는 관내 사업자등록이 됐거나 할 예정인 로컬크리에이터 분야 창업 7년 미만 기업이면서 기업대표자가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이다.

선발된 업체에는 사업 간접지원금 지급·사업 진도관리, 비즈니스모델 기초 진단·고도화 지원, 사업계획서·투자유치설명서 작성, 판로개척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해 구만의 특색있는 로컬 브랜드를 구축하길 기대한다.

구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로컬페스타, 제품 홍보 마켓 운영 등 로컬크리에이터 홍보를 위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