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고3·재수생서 지원 대상 늘려
입시전문기관 연계… 분석·상담 진행
입시전문기관 연계… 분석·상담 진행
부산 기장군의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은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과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군이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주요 교육지원 사업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대학 입시전형에 대비해, 지역 학생들에게 개별 성적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과 각종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군은 지난 5월부터 고3 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입시 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1대 1 맞춤형 컨설팅 ▲입시 카페 운영 ▲대학 입시 설명회 ▲기타 입시 자료를 제공하면서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과 함께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군은 사업 대상을 기존 고3 학생·재수생에서 고 1~2학년까지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고 1~2학생 대상 진로·진학 컨설팅은 내달부터 시작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후 세부 일정 조율을 거쳐 진행된다. 다만 컨설팅 일정은 고3·재수생에게 우선 배정되며 다음 고2, 고1 순으로 정해진다.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종복 군수는 “다양한 입시정보는 물론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제공해 지역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학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입시와 진학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걱정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