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원곡동 마을사업 추진단 위촉

입력 2024-09-03 14:39: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건강한 마을공동체 실현

안산시, 원곡동 마을사업 추진단 위촉/안산시 제공

안산시, 원곡동 마을사업 추진단 위촉/안산시 제공


경기도 안산시는 지난 2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원곡동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마을사업 추진단을 신규 위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추진단은 원곡동 경기 더드림 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원곡동 경기 더드림 재생 사업은 작년 6월 경기도 공모에 선정돼 추진 중인 사업이다.

‘안산 속의 작은 세계, 모두가 함께 큰 꿈을 꾸는 다문화 마을’을 주제로 ▲다문화국제거리 도로개선사업 ▲다문화국제거리 홍보 ▲지역문제 해결 및 마을의제 발굴 ▲지속 가능한 마을실천 사업 ▲다문화가정 마을살이 교육 등 다문화 거리 일원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마을사업 추진단은 원곡동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은 6명의 원곡동 거주·생활 주민으로 구성됐으며, 내년 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안산시와 원곡동 주민 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 역할로는 ▲생활정보 공유 채널 운영 ▲마을장터 운영 ▲마을살이 교육과 문화교류 축제 등 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자 모집 ▲번역 지원 등이다.

시는 추진단을 통해 원곡동 지역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실현하고 사업 후에도 자발적이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형성하고자 한다.

김기선 도시개발단장은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 주민 간 협력을 위해 추진단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라며 “시에서도 주민들이 바라고 공감하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 최원만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최원만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