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겨울용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사진제공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사진제공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에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다. 차량 및 타이어 성능 테스트 부문에서 공신력이 높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쿠프라의 고성능 SUV 포르멘토르 차량에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글로벌 유수 브랜드의 245/45 R18 규격에 해당하는 겨울용 타이어 제품을 장착하여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력 및 핸들링, 회전저항 등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테스트 결과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눈길 주행 상황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및 짧은 제동 거리, 낮은 회전저항 성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수막현상 테스트에서는 가장 높은 회전 가속력으로 평가 타이어 중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