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어린이 과학교실 운영

입력 2025-03-10 10:20:4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일상 속 체험으로 미래 과학 인재 육성

인천시, 초등학생 대상으로 ‘어린이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시, 초등학생 대상으로 ‘어린이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보건환경연구원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어린이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과학교실은 오는 4월 12일부터 6월 2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일상생활 속 과학을 놀이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보건과학교실과 생활과학교실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미생물 분야인 보건과학교실에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직접 미생물을 염색해 모양 관찰하기, 모기와 진드기의 생김새를 현미경으로 관찰하기 등 다양한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생활과학교실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나 사탕 등에 첨가된 색소를 직접 추출하는 활동과 천연 식물성 오일을 재료로 한 휴대용 천연 모기약과 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 흥미로운 이화학 분야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인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건과학교실은 오는 4월 12일과 6월 14일, 생활과학교실은 4월 26일과 6월 28일에 보건환경연구원 내 실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인천|박미정 기자 localc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박미정 스포츠동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