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청 전경. 사진제공 ㅣ 예천군

예천군청 전경. 사진제공 ㅣ 예천군



예천군이 지역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정서 함양,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2025년도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오는 30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에게 말과의 교감을 통한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말산업을 이끌 잠재 승마 인구를 발굴하고, 지역 승마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 대상은 예천군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중 학교장 등의 추천을 받은 자이며, 신청은 말산업 정보포털 ‘호스피아’(www.horsepi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총 218명으로, 일반 분야 210명과 사회공익 분야 8명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강습비는 1인당 32만 원이며, 일반 분야는 예천군이 강습비의 70%인 22만4,000원을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익 분야는 강습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승마 강습은 예천승마클럽에서 진행되며, 1인당 총 10회, 회당 60분 내외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초급자 대상인 ‘포니 3 과정’으로 구성돼 있어 승마에 처음 입문하는 학생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신체 활동은 물론 심리적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승마 체험 기회를 통해 지역 말산업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 또는 예천군청 축산과(054-650-6286)로 문의하면 된다.

예천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