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레일관광개발

사진제공|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대표이사 권백신)은 변화하는 조직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 및 건강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팀문화 구축(Harmony team), 후배육성(Upgrade follower), 갈등관리(Bridge leadership) 등 ‘H.U.B. 리더십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기획했다. 실질적인 조직 성과를 제고하고 중간관리자의 전략적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2명의 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차수(7월 2일~3일)와 2차수(7월 9일~10일)로 나누어 1박2일간 진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현장 실무에 유익한 내용과 조직 운영 역량 향상을 동시에 고려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직무 이해) 공공기관 노동법령 및 단체협약 해석, 위·수탁 계약의 이해, (비전 공유) CEO 특강을 통한 조직 비전 및 경영 가치 공유, (리더십 역량 강화) 갈등 관리를 위한 소통법, 비주얼 리더십을 통한 이미지 메이킹 전략 등이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조직 내 허리 역할을 하는 중간관리자가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조직을 이끄는 실질적 리더로 성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팀장들이 책임감 있는 리더십을 발휘하고, 조직 전반의 성장 동력을 이끌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향후 직무적용도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