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시장 김성제) 진로진학상담센터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설명회를 마련한다(포스터).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성제) 진로진학상담센터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설명회를 마련한다(포스터).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성제) 진로진학상담센터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설명회를 마련한다.

시는 오는 25일 오후 7시부터 평생학습관(오전로 122) 3층 공연장에서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선택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중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학생 개개인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와 함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강사로는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의 대표 컨설턴트이자 ‘미래부모학교’,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한대규 강사가 나선다. 그는 다년간의 진학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고교학점제 및 고교 선택의 핵심 이해 ▲2025 전면 시행 대비 전략 ▲학생 성향에 맞는 고교 선택법 ▲성공적인 고교생활을 위한 팁 등으로 구성된다. 의왕시 내 중학교 1~3학년 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 내 진로진학 프로그램 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031-345-3022, 3025)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비전을 함께 세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