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명의 수료. 일부 강좌 100% 수료율 기록하는 등 큰 인기
■배움의 열정, 평생학습으로 제2의 출발 기대

엄진섭 구리시 부시장이 29일 갈매평생학습센터에서 ‘2025년 상반기 갈매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구리시 

엄진섭 구리시 부시장이 29일 갈매평생학습센터에서 ‘2025년 상반기 갈매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9일 갈매평생학습센터에서 ‘2025년 상반기 갈매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갈매평생학습센터는 지난 3월 10일 상반기 프로그램을 개강하여 ‘정리수납관리사’, ‘중등수학 지도사’, ‘이모티콘 만들기’ 등의 직업능력 분야의 강좌와, ‘생생영어’, ‘마크라메 공예’, ‘스마트폰 K-POP 작사․작곡’, ‘사진 촬영과 표현’, ‘명리학’ 등 총 35개 과정을 운영하였고, 304명의 수강생이 수료하게 되었다. 

특히 중등수학 지도사, 퍼스털컬러 메이크업, 필수 화장품&비누 자격증반, 라탄 공예 강좌는 수강생의 높은 참여로 수료율 100%를 달성하여 갈매평생학습센터의 대표적인 인기 강좌로 자리를 잡았다.

엄진섭 구리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구리시민과 강사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갈매평생학습센터는 오는 8월 11월(월) 오전 10시부터 구리시평생학습포털(https://guri.gseek.kr/)를 통해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갈매평생학습센터(☎ 031-550-2345)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고성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