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2025 방정환 꼬마작곡가’ 수료식 및 결과발표회 성료
백경현 시장(앞줄 윈쪽 여섯번째)은 지난 6일,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2025 방정환 꼬마작곡가’ 수료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구리시 

백경현 시장(앞줄 윈쪽 여섯번째)은 지난 6일,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2025 방정환 꼬마작곡가’ 수료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6일,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2025 방정환 꼬마작곡가’ 수료식 및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방정환 꼬마작곡가’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공약인 ‘우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실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음악예술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어린이들의 음악적 성장과 창의성을 지원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이번 2기까지 운영됐다. 

2기 참가 어린이 12명은 지난 4월부터 약 5개월간 △연극놀이를 통해 배우는 음악 △자신만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작사 △로직(Logic Pro)을 활용한 디지털 작곡 교육 △음원 제작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경험하며, 자신만의 곡을 완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결과발표회는 ▲활동 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작곡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꼬마작곡가를 비롯한 학부모,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성장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함께했다.

백경현 시장은 행사에 참석해 “앞으로도 지역의 많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즐기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구리시방정환미래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더욱 질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구리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고성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