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의 먹거리 산업을 선도하는 김치 명장의 동행
김경일 시장(윈쪽)은 20일 시청에서 대한민국 김치 명장 박미희 대표 일일명예시장 위촉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ㅣ파주시 

김경일 시장(윈쪽)은 20일 시청에서 대한민국 김치 명장 박미희 대표 일일명예시장 위촉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ㅣ파주시 



파주시는 지난 20일 시청에서 “2024년 대한민국 김치 명장으로 선정된 박미희 도미솔식품 대표를 파주시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시정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지역 먹거리 산업을 이끌어 온 기업인을 명예시장으로 위촉함으로써, 시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시정 운영을 실현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미희 명예시장은 오전 일정으로 파주농산물종합가공센터와 파주로컬푸드직매장 문산점을 방문해 현재 파주시가 추진 중인 농산물 가공 및 유통 체계 관련 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오후에는 장단면에 위치한 ‘디엠지숲’을 방문해 제28대 명예시장인 임미려 대표로부터 임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시민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해 현장 중심의 시민참여 행정을 실현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파주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고성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