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8’→안유진 ‘Force’ 6인6색…아이브 미공개 솔로 무대 공개

그룹 아이브(IVE)가 미공개 솔로곡 무대를 선보였다.

아이브는 2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쇼 왓 아이 엠(SHOW WHAT I AM)’을 열고 다이브(DIVE)를 만났다.

이날 멤버들은 6인6색 개성 넘치는 솔로 무대를 공개, 팀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개인 단위까지 확장했다. 먼저 장원영이 장밋빛 의상을 입고 무대 위에 올랐다. 그는 당차고 진취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8’ 무대를 꾸몄다. 이어 레이의 사랑스러운 ‘IN YOUR HEART’와 리즈의 청량감 넘치는 ‘Unreal‘이 펼쳐졌다.

가을은 아이브의 메인 댄서답게 화려한 퍼포먼스를 더한 몽환적인 ‘Odd’를 완성했다. 막내 이서는 귀여운 스타일링과 상반된 ‘Super Icy’를, 안유진은 ‘Force’를 통해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함께 보여줬다.

한편, 아이브는 공연명 ‘쇼 왓 아이 엠’에 있는 그대로의 아이브를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19개국을 순회하고 42만 관객과 호흡한 첫 투어 ‘쇼 왓 아이 해브(SHOW WHAT I HAVE)’에서 그룹의 정체성과 역량을 선보였다면, 이번 공연은 각 멤버의 개성과 음악 세계를 확장해 아이브라는 이름이 가진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