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김천부항댐 전국가족걷기대회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ㅣ김천시

제9회 김천부항댐 전국가족걷기대회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ㅣ김천시


김천시는 지난 1일 부항댐 산내들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9회 김천부항댐 전국가족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시민과 가족 단위 참가자 등 많은 방문객이 참여해 부항댐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걷기 코스는 5km, 10km 호반길 코스와 키즈코스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로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걸음을 즐기며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이날 행사장은 행복콘서트를 비롯한 시민 노래 자랑과 초청 가수 축하 공연이 이어져 흥겨운 분위기를 더했으며 오삼이 캐릭터 잡기와 쓰담쓰담 챌린지, 걸음 수 그룹 대항전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운영된 키즈존과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 버블쇼와 벌룬쇼 등 특별 공연도 진행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걷기 대회는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건강과 활력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로 앞으로도 걷기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천ㅣ김현묵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김현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