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뮤직비디오 ‘순간을 영원처럼’이 11일 기준 8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8월 28일 오후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후 꾸준히 조회수를 쌓으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정규 2집 발매 하루 전 선공개된 작품으로, 임영웅의 훈훈한 비주얼과 안정된 비율, 섬세한 표정 연기까지 더해져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미를 완성했다.

‘순간을 영원처럼’은 임영웅의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의 타이틀곡이다.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서정적인 가사와 섬세한 감성으로 깊은 울림을 전한다.

이번 정규 2집은 총 11곡으로 구성됐으며, 임영웅 특유의 따뜻한 목소리와 더불어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았다. 특히 발매 전 진행된 청음 이벤트는 전국 CGV 약 50여 개 극장에서 열려, 역대 최대 규모로 주목받았다.

‘IM HERO 2’는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타이틀곡뿐 아니라 수록곡 전반이 차트에 진입하며 흥행을 입증했다. 멜론 HOT 100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을 제치고 상위권에 오르는 성과도 거뒀다.

한편 임영웅은 새 앨범 발매와 함께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를 진행 중이다. 10월 17일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광주, 대전, 부산 등 전국을 ‘하늘빛’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