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S funE ‘더쇼’, MBC M ‘쇼! 챔피언’,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방송 캡처]

[사진 = SBS funE ‘더쇼’, MBC M ‘쇼! 챔피언’,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방송 캡처]


5인조 신인 그룹 AM8IC(엠빅)이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AM8IC(사호, 밍카이, 청이, 루, 첸)은 지난 11일 SBS funE ‘더쇼’를 시작으로 MBC M ‘쇼! 챔피언’,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다양한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첫 번째 EP ‘LUKOIE(루코이에)’의 타이틀곡 ‘Link Up(링크 업)’ 무대를 선보였다.

AM8IC은 음악 방송을 통해 다이내믹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무대 매너로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팀워크와 멤버 간 호흡이 돋보이는 군무, 섬세한 완급조절이 인상적인 퍼포먼스가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다섯 소년의 연결을 상징하는 포인트 안무가 AM8IC만의 스토리를 강조하며 무대에 완성도를 높였다.

AM8IC은 쉴 틈 없는 안무 속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선보이며 ‘탈 신인급’ 면모를 입증했다. 남다른 열정과 패기, 풋풋함까지 겸비한 AM8IC은 5세대를 대표할 차세대 퍼포먼스 그룹으로서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며 데뷔 2주 차 무대에도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첫 번째 EP ‘LUKOIE’는 ‘다크판타지돌’ AM8IC의 서막을 여는 앨범으로, ‘루코이에’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거미 형상의 꿈의 신 ‘루코이에’가 만들어낸 거짓된 꿈의 세계 속에서 다섯 소년이 연결되어 진실된 세상으로 향하는 여정을 앨범 흐름에도 그대로 녹여내며 각 트랙이 하나의 거대한 스토리로 이어지는 구성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Link Up’은 다섯 소년의 운명적 첫 연결을 담아낸 곡으로, 보사노바 기타 리프와 UK 개러지 리듬의 속도감, 팝적인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져 첫 만남의 설렘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강렬한 에너지와 세련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AM8IC의 본격적인 여정을 알린다.

AM8IC은 음악 방송 활동 이외에도 팬 사인회를 통해 팬들과 직접 가깝게 소통하는 특별하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공식 SNS 채널에 타이틀곡 ‘Link Up’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무대 밖 멤버들의 친근한 반전 매력까지 전하고 있다. 이에 앞으로 더욱 활발해질 AM8IC의 행보에도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쏠린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