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진제공 | 티빙

임영웅. 사진제공 | 티빙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가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가운데 30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리는 ‘IM HERO TOUR 2025 – 서울’ 마지막 회차가 티빙을 통해 독점 생중계된다.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IM HERO)’는 콘서트 티켓 오픈마다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역대급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투어는 정규 2집 ‘IM HERO 2’를 발표한 후 진행되는 공연으로, 세대 불문 많은 사랑을 받는 명곡과 새 앨범의 트랙들로 구성된 새로운 세트리스트, 그리고 대형 스케일의 무대들이 예고돼 팬들과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티빙의 독점 라이브는 치열한 티켓 경쟁 속 직접 공연장을 찾지 못한 팬들에게도 현장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임영웅 역시 티빙을 통해 공개된 스페셜 그리팅 영상에서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하기 위해 준비했다. 티빙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며 생중계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티빙 가입자는 별도 이용권 구매 없이 이번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티빙은 2022년 임영웅 콘서트 생중계를 통해 역대 최고 유료가입기여자수와 약 96%의 실시간 시청 점유율(분단위 UV 기준)을 기록한 바 있어, 이번 방송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당시 생중계에서는 오픈 채널을 통해 14만 건 이상의 실시간 채팅과 현장 관객 인터뷰가 전달되며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티빙 관계자는 “라이브 서비스 개편과 ‘같이 볼래?’, ‘팬덤중계’ 등 라이브 콘텐츠 강화를 통해 이용자들의 IP 경험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임영웅 콘서트 생중계 역시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