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체육관광부 주최 평가서 장려상 수상… 2023년 우수상 이어 쾌거
체계적 운영·지역 협력 높은 평가… 체육복지 선도
조조·야간 운영 확대 등 시민 맞춤형 서비스 호평
스포원체력인증센터 2025년 성과평가 3년 연속 우수센터 선정.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스포원체력인증센터 2025년 성과평가 3년 연속 우수센터 선정.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운영하는 스포원체력인증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2025년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으며 전국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2023년 우수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3년 연속 국민체력100 성과평가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전국 체력인증센터 중에서도 지속적으로 상위 평가를 받으며 공공 체육복지 서비스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했음을 의미한다.

국민체력100 성과평가는 전국 체력인증센터를 대상으로 ▲센터인프라 ▲센터활동 ▲센터성과 ▲사후관리 등 4개 분야 13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과 지역 사회와의 협력 사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체력측정과 체력증진교실 운영뿐만 아니라 시민 편의를 위해 조조·야간 운영 시간을 확대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해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이는 등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림 공단 이사장은 “3년 연속 수상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체력100 사업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국민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정구 스포원파크 테니스경기장 1층에 위치한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체력인증과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체력 관리를 위한 체력증진교실도 운영 중이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