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스포츠동아 상반기 HIT상품] 웰촌으로 여름휴가 떠나볼까

입력 2011-06-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한국농어촌공사 ‘웰촌포털’

계속되는 야근과 회식으로 지친 아빠, 반복되는 집안일과 육아로 웃음을 잃은 엄마, 학교와 학원을 오가느라 노는 법을 잊은 아이들. 이번 여름에는 멋진 휴가지에서 신나게 놀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고 싶다. 하지만 사람 많고 복잡한 여행지는 싫은데 방법이 없을까.

이런 도시민의 고민을 해결할 스마트한 사이트가 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홍문표)는 농림수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농협 등으로 분산돼 있던 농산어촌 체험마을(834개) 및 체험여행 관련 정보를 통합해 웰촌포털(www.welchon.com)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농산어촌 체험여행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웰촌포털의 ‘여행’ 코너의 ‘체험마을’ 메뉴를 클릭해 ‘지도로 찾기’나 ‘유형별 찾기’를 통해 유형·지역·지형·계절·교통수단별로 개개인의 여행 패턴에 맞는 맞춤식 정보검색이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이런 여행상품들이 체험마을 주민들의 실질적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여행상품 발굴을 통해 농산어촌관광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웰촌포털 및 웹투어 홈페이지(http://www.webtour.com)로 접속하거나 1577-1417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