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스포츠동아 상반기 HIT상품] 쉴틈없는 아리아치킨, 입소문 탔다

입력 2011-06-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현인F&D ‘아리아치킨’

아리아치킨이 최근 한층 치열해진 치킨 업계에서 파이를 키우는 전략을 통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리아 치킨의 콘셉트는 점심시간 매출로 임대료와 인건비를 해결하고 저녁 장사 매출을 고스란히 수익으로 돌리는 운영 구조다.

보통 치킨호프 전문점은 낮에는 장사를 하지 않고 저녁에만 운영을 한다.

그러나 사무실 인근의 점포나, 아파트 주변을 겨냥한 곳은 점심시간 매출을 잡기 위해서 본사의 콘셉트와 다른 메뉴를 만들어 판매를 하는 곳도 있다. 이러다 보니 메뉴의 맛과 질은 떨어질 수밖에 없어서 점심시간을 이용했던 고객의 실망은 저녁 호프 고객까지 놓쳐버리는 결과를 만들고 있는 것이 현재 치킨호프 전문점의 현실이다.

아리아치킨은 이러한 부분을 참고해 함박스테이크나 각종 돈가스 류, 볶음밥 류를 제공하며 점심 판매 메뉴로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점심, 저녁의 멀티 매출 전략에 힘입어 아리아치킨은 1년 이상 운영해본 점주들이 형제와 친지 등 지인들에게 소개하면서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을 정도로 소개 창업이 많아졌다.

아리아 치킨은 또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멘토 시스템을 두고 있다. 창업 컨설팅은 기본이고, 신규 수익모델개방, 효과적인 수익구조구축, 홍보, 마케팅 등에 이르기 까지 수익성 높은 성공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가맹문의(www.chickenaria.com, 02-3664-3877)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