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아이디어 가져오면 스타BJ로 만들어 드립니다”

입력 2017-03-14 20: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디어만 있다면 지원하세요. 현실로 만들어드립니다.”

아프리카TV가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BJ를 발굴하고, 방송제작도 지원하는 ‘BJ콘텐츠제작지원센터’를 통해 창작자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J콘텐츠제작지원센터는 작년 10월에 발표한 아프리카TV의 새 운영정책 중 하나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30명의 BJ가 지원을 받았으며, 동시접속자가 기존 대비 최고 700%를 넘긴 신입 BJ도 탄생했다. BJ들의 아이디어에 기획력을 불어넣고, BJ가 방송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BJ콘텐츠제작지원센터는 △신인 BJ 방송콘텐츠 개발 △방송 예산 △방송홍보까지 전 과정을 아프리카TV가 지원한다. 누적 방송시간이 10시간 이상인 BJ라면 지원할 수 있다. BJ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는 정책으로 신입BJ를 포함한 일반BJ와 베스트BJ가 대상이다. 아프리카TV는 연간 총 5억원의 비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J들은 방송의 목적과 일정 그리고 진행계획을 간단히 담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유저와 아프리카TV가 함께 심사해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아이디어는 있으나 표현할 방법을 몰라 주저했던 BJ의 발굴에 중점을 두는 것은 물론 콘텐츠기획, 방송 제작비용과 송출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콘텐츠로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잠재력 있는 BJ는 육성한다.

자세한 내용은 특집페이지(afreecatv.com/afcont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홍승호 미디어커뮤니티사업본부장은 “창작자 지원을 통해 콘텐츠 저변을 넓히고, BJ가 보다 즐겁고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비용 등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펼치지 못했던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이 자유롭게 방송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