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고민 상담… “인강만으로 합격할 수 있나요?”

입력 2017-11-22 14: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국에서 ‘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 중인 에듀윌은 “인강으로도 합격이 가능할까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학원 강의와 온라인 강의는 성격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절한 공부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치열하게 공부하는 경쟁자들을 통해 자극을 받아야만 공부가 가능하다면 학원이 제 격이다.

하지만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모두 보유한 에듀윌은 온라인 강의에서도 이러한 경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강의 한계점을 넘어서기 위해 학습매니저들이 학습 진도를 체크해주고, 며칠간 접속이 없을 경우 접속을 독려하는 등 밀착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점만 해결되면 인터넷 강의는 오히려 장점이 많다.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내 맘대로 들을 수 있고, 아는 부분은 배속을 높여 빨리 보기, 뒤처지는 부분은 다시 돌려보기 등이 자유롭기 때문이다. 실강 대비 가격도 저렴하다.

한 사례로 작년 지방직 공무원에 합격한 손 모 씨는 인강만으로 국가직, 지방직 2관왕에 성공했다. 손 씨도 인강으로 공부하다 슬럼프가 찾아와 3일간 강의를 못 들은 적이 있다. 당시 학습매니저가 연락해 왜 수업을 듣지 않는지, 상담과 조언을 진행했고 손 씨는 페이스를 되찾았다.

올해 교정직에 합격한 고 모 씨 또한 인강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특히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들을 수 있는 과정을 선택한 것이 신의 한수였다. 손 모 씨와 고 모 씨는 모두 대학생으로서 학업과 공무원 시험을 동시에 진행했다.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인강의 장점을 잘 활용해 합격한 케이스로 볼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