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정년없는 자격증 공인중개사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준비할 수 있을까?”

입력 2017-11-27 15: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년없는 자격증, 노후준비 자격증으로 알려진 공인중개사에 대한 열풍이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과 병행하며 준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 상담이 많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전문가는 이에 “전략적으로 학습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답한다. 또한 2018년 시험은 지금까지의 시험보다 점차 난이도가 높아질 것이며 단순한 암기보다는 복합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법령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한 문제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학습해야 합격할 수 있을까. 동차 합격을 목표로 한다면 철저한 학습관리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전문가는 전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생 데이터에 따르면, 합격하는 사람들의 이론 1회독 기간은 약 3개월이다. 합격생들은 약 3회독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전문가는 학습 시간을 정해놓고 강의를 들으며, 강의 수강 시간 이외에는 모두 복습시간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했다.

그러나 수험생의 입장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학습관리일 수 있다. 에듀윌은 수험생의 학습관리를 위해 전국에 직영학원을 운영하며 전문 매니저들의 1:1 밀착 학습관리를 제공한다.

서울 대방학원을 비롯해 서울 노원, 천호, 부산 서면, 인천 부평, 경기 수원, 부천 지역에 운영하고 있던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은 부산 해운대 학원, 대전학원을 신규 오픈한 것에 이어 서울 종로, 경기 성남, 경기 평촌 지역에 차례로 개원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 수강생도 ‘독한 에듀윌’ 및 전문 학습매니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