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기업부터 공기업까지…‘2018 공기업 NCS 패키지’

입력 2018-01-2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8년 무술년 신년이 밝았다. 올해 취업을 목표로 두고 있는 사람이 많을 터, 최근 통계청에서는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경제활동을 하지 않고 쉬는 청년이 지난해 30만 명을 돌파했다는 것.

작년에 이은 올해 취업 트렌드는 단연 직무적합성 위주 채용이다. 작년 공공기관, 지방 공기업 등에서 선두적으로 블라인드 채용을 시작했다. 학벌, 자격증 등 이른바 스펙을 따지기 보다, NCS를 기반으로 한 직무 적합도를 평가하는 것이다. 그만큼 자기소개서, NCS, 면접의 중요성이 급속도로 증가했다.

공공기관으로부터 시작된 이 트렌드는 최근 들어 기업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기업에서도 인적성 시험을 통해 지원자들의 직무 적성을 파악하고 있으며,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는 기업도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상반기 공기업 취업을 노리고 있다면, 지금부터 경험과 역량 중심의 자기소개서, 직업기초능력, 면접 등을 충실히 준비해야 할 것이다. 여기에 2월 3일 시행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통해 가산점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시중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2주 만에 준비할 수 있는 핵심 교재들이 판매 중이다.

이번 시험은 2월 14일 합격자가 발표되기 때문에 상반기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다. 다음 시험은 5월 9일에 시행 예정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취준생들을 위해 ‘공기업 통합 NCS’ 교재를 출간 중이며, 공기업 채용 단기완성을 위한 ‘2018 공기업 NCS 패키지’ 온라인 강의도 제공한다. 이 온라인 강의 패키지에서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의도 무료도 제공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