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어디서 공부할까? ‘합격자 많은 곳 선택하라’

입력 2018-01-29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 신청자가 매년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작년에는 무려 23만 명이 시험을 신청했다. 올해도 많은 수험생들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방대한 수험량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한 수험생 고민이 많을 것이다.

수험 방법에는 학원, 온라인 강의, 교재를 활용한 독학 등이 있다. 학원은 타이트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강사들과 상담 실장들이 함께 수험생활을 독려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합격할 수 있는 합격 프로세스가 제공된다. 또한 동료 수험생들이 있어 마음을 다잡을 수 있기 때문에, 합격률이 가장 높은 수험 방법이다.

대신, 집 근처에 학원이 있어야 하며 학원 생활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있다.

온라인 강의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단, 독한 의지 없이 수험생활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단점 커버를 위해 일부 수험 기관에서는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도 선보이고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경우 온라인으로 의지를 다져주는 ‘독한 에듀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라이브 클래스’ 시스템을 개발해, 온라인 수강생들에게 학원의 현장 강의를 생방송으로 송출하기도 한다. 수험생들은 이를 통해 학원 수강생들의 열기를 느끼며 수험에 온전히 몰두할 수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수험 기관을 선택할 때는 합격자 수가 많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고 말하고, “합격자가 많은 기관이 수험생과 합격생 표본이 많고, 관련 데이터도 충분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