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시험 시작은 어떻게?

입력 2019-10-29 14: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는 대규모 공공 주택 주민들의 대표이자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결정한 일을 집행하는 책임자이기도 하다. 동시에 아파트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들을 통솔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주민들이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결정한 각종 사업들을 실행에 옮기며 평소에는 공공 주택 내 각종 시설물의 안전점검 등을 실시한다.

주택관리사는 정년이 없다. 사회경험이 풍부한 40~50대가 주택관리사를 하기에 적합하다. 주민들 사이에서 이견이 발생할 경우 사회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이 갈등을 조기에 수습하기 쉽기 때문이다.

주택관리사 시험에 응시하는 인원도 증가 추세에 있다. 1차 시험을 기준으로 2013년 1만3502명이 응시했으나, 지난해의 경우 1만7717명이 응시해 31%의 증가를 보였다. 하지만 주택관리사 자격증 2차 시험은 올해를 끝으로 절대평가 방식에서 상대평가 방식으로 전환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주택관리사 시험에 처음 도전하는 수험생을 위해 변화하는 시험에 대한 정보를 한 권에 압축한 ‘합격 필독서’를 마련했다.

에듀윌은 주택관리사의 역할과 자격증 취득 후 전망을 시작으로 수험생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시험일정, 시험과목, 유의사항 등을 ‘합격 필독서’에 담았다. 이어서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학습관리 방법도 제공한다.

특히 에듀윌 주택관리사 커리큘럼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선배 수험생들의 학습 노하우도 소개해 자신만의 효율적인 학습법을 찾고 있는 초보 수험생들을 돕고 있다. 에듀윌이 준비한 ‘합격 필독서’의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