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대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은

입력 2019-12-10 15: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삼한사미(3일은 춥고, 4일은 미세먼지가 심하다)’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마스크 착용이 보편화됐지만 완벽히 차단하기 어려운 만큼,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대한 예방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에 미세먼지까지 이어지면서 면역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외부 요소로 약해지기 쉬운 체력, 혈행 건강 등은 평소의 식생활습관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물을 충분히 마시는 등 식생활습관의 개선이 동반돼야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대한심장학회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호흡기뿐 아니라 심장 건강에도 치명적이다. 혈액에 침투한 미세먼지는 혈액을 끈적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년 내내 미세먼지가 지속되는 요즘에는 혈행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은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오메가-3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들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E와 부성분으로 코엔자임Q10까지 함유해 항산화 효과와 혈행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