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쉽지 않은 공인중개사 시험…에듀윌이 전하는 단기합격 꿀팁

입력 2020-07-03 13: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자격증으로 각광받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많은 수험생이 응시하고 있지만 합격까지 가기는 결코 쉽지 않다. 1차 시험 기준으로 2018년은 21.1%, 2019년은 21.5의 평균 합격률을 기록했다. 때문에 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확실한 목표를 정하고, 올바른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2016년, 2017년, 2019년 치러진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가장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단기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제시한다.

에듀윌 수험 전문가는 먼저 “계획표를 만들고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체계적으로 분배해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직장생활과 병행하는 수험생의 경우 출퇴근길 등 자투리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 여부가 합격의 당락을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인중개사 전문가들이 집필한 교재를 수차례 반복해서 정독하고, 일정 수준 실력을 갖춘 뒤엔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점검해야 한다”며 “특히 모든 과정을 마무리한 뒤 핵심 이론이 정리된 자료를 확인하는 것이 단기합격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현재 에듀윌은 10개년 기출을 분석해 필수 개념을 한 권으로 압축해 담은 ‘핵심개념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교재는 기초 개념을 빠르게 점검하고, 과목별 학습 노하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에듀윌 회원에 한해 선착순 무료로 제공하는 ‘공인중개사 핵심개념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