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5년 연속 서울관광 홍보대사 맡아

입력 2021-06-15 14: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탄소년단. 스포츠동아DB

2021 글로벌 캠페인 ‘유어 서울 고즈 온’ 영상 출연
방탄소년단이 5년 연속 서울관광 알리미로 나선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15일 방탄소년단을 2021년 서울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이들이 출연하는 새 서울관광 홍보영상 ‘유어 서울 고즈 온’)(YOUR SEOUL GOES ON 서울은 계속된다. 가장 서울답게)를 촬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 글로벌 캠페인 슬로건 ‘유어 서울 고즈 온’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서울은 멈추지 않고 변화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와함께 서울관광의 전방위적 홍보를 위해‘어기영차! 서울!’ 캠페인을 실시한다.

‘어기영차! 서울!’ 캠페인 송은 1960년대에 나온 ‘서울의 찬가’ 음원에 “어기영차”라는 가사로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하려는 의지를 표현했다. 캠페인의 메인 홍보영상에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한다.

하반기에는 트래블버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 글로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중독성 강하고 따라하기 쉬운 ‘어기영차 서울댄스’를 공개한다. 이와 연계해 어기영차 서울 댄스 챌린지, 온라인 플래시몹, 국내외 주요 축제 및 관광박람회에서의 어기영차(Car) 게릴라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지금의 상황을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어기영차! 서울!』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