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사장 최준’ 김해준과 ‘펜트하우스’ 한지현 출연
-영상통화 장면, 2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 550만 돌파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카페 사장 최준’이라는 부캐로 인기인 개그맨 김해준과,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주석경 역으로 출연하는 한지현을 기용한 오라메디 바이럴 광고를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다. -영상통화 장면, 2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 550만 돌파
카페 사장 최준과 펜트하우스의 주석경이 휴대폰 영상통화 콘셉트로 대화하는 영상이 MZ세대에게 화제가 되면서 동국제약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지 2개월 만에 550만 회의 조회수를 돌파했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단순한 제품 소개 광고에 그치지 않고, 대세캐릭터인 카페 사장 최준 특유의 유머와 익살스러운 멘트로 오라메디의 특장점을 재미있게 녹여냈기 때문인 것 같다”고 평가했다.
오라메디연고는 구내염 환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음식물 등 외부 자극을 차단함으로써 입 속 염증 부위를 아프지 않게 해 주고, 강력한 항염 효과로 빠르게 증상을 치료해 준다. 최근 국내 구내염 치료제 판매 1위(IQVIA 2020년 4월 ~ 2021년 3월 기준)를 기록했다.
동국제약은 다양한 구내염의 원인 및 증상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도록 국소치료제인 오라메디 연고에 이어, 입병 비타민 오라비텐정도 출시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