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 아티스트 배드보스 선물세트 나왔다…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한정판 출시

입력 2021-09-08 13: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DM 아티스트이자 팝아티스트인 배드보스가 동원 F&B 리챔 선물세트에 자신의 팝아트 작품을 접목시킨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한정판이 출시됐다.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은 배드보스가 앤디워홀의 ‘32개의 캠벨수프’를 오마주해 그린 ‘30개의 리챔’ 작품을 선물세트 디자인에 삽입한 제품이다. 앤디워홀의 1962년 작 ‘32개의 캠벨수프’를 오마주한 ‘30개의 리챔’은 한국에서 흔하게 먹고 즐기는 캔햄을 대중예술로 승화했다는 평을 받으며 데뷔 개인전부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그림을 시작한 지 9개월 만에 개인전을 열어 주위를 놀라게 한 배드보스는 작품 판매 금액을 불우한 이웃을 위해 기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30개의 리챔’ 외에도 빈센트 반고흐와 폴 고갱을 팝아트한 ‘18세기 어느 그 두 화가’가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국내 최초 달마를 팝아트한 작품들은 불교계에 큰 주목을 받으며 통도사, 조계사, 봉은사에 기증됐다.

배드보스는 지난 3월 K아트 프라이즈에서 팝아트 달마로 동상을 수상하며 미술계에 데뷔했다. 최근에는 종로 피카디리 국제 미술관에서 자신의 첫 개인전을 열었다.

배드보스는 EDM 아티스트, 드라마 음악감독, 대중음악 작곡가로 폭넓은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뮤지션이다.

2019년 작곡가 카이져와 함께 EDM 듀오 배드보스 크루를 결성했으며 미국의 팝 가수 에밀리아 알리의 함께 ‘I Miss U’를 발표하는 등 왕성한 해외 활동을 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