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대표 “민첩하고 즐거운 新조직문화로 미래 주도”

입력 2022-05-04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주완 LG전자 대표.

임직원과 소통 ‘리인벤트 데이’ 열어
조직문화 개선 위한 실행 가이드 공유
조주완 LG전자 대표가 새로운 조직문화에 대해 임직원들과 소통에 나섰다.

LG전자는 3일 온라인에서 ‘리인벤트(REINVENT) 데이’를 열었다. 구성원들 스스로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새로운 LG전자를 재가동하자는 의미를 담은 행사였다.

LG전자는 2월 초부터 국내외 임직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소통의 어려움, 보고를 위한 보고, 느린 실행력 등에 개선이 시급하다는 의견이 다수 나왔다. 이에 구성원들의 생각을 담아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의 변화를 이루어 낼 수 있는 소통·민첩·도전·즐거움·신뢰·고객·미래준비·치열의 8개 핵심가치를 뽑아내고, 이를 위한 실행 가이드도 마련했다.

조 사장은 이날 온라인 미팅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들은 강력한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다”며 “미래를 주도하기 위해 민첩하고 즐거운 LG전자만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또 행사를 마친 뒤 전 임직원에게 보낸 CEO 레터에서도 “바꿀 수 있는 것들 바꿔봅시다.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한 것들도 바꿔봅시다. LG전자 새롭게 태어나봅시다”라며 조직문화 변화를 위한 실행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달 말 조 사장을 비롯한 최고경영진은 워크숍을 열고 ‘리인벤트 LG전자’ 실행 가이드를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경영진은 보고를 줄이자는 내용에 가장 크게 공감하는 등 리더들이 솔선해 조직 변화를 이끌어 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