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개발 역량 키울 기회, HDC 드림 디벨로퍼 모집

입력 2022-05-12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2일까지 접수…6월 27일부터 총 16주간 활동
HDC현대산업개발이 9일부터 22일까지 도시개발 특화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인 제2기 ‘HDC 드림 디벨로퍼’를 모집한다.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HDC 드림 디벨로퍼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6월27일부터 10월14일까지 총 16주간 활동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진해온 다양한 개발사업 사례를 배우는 한편 지역과 도시가 성장하며 그 안에 머무는 사람들이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거점 공간으로의 도시개발 개념에 대해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 등 디벨로퍼로서 개인 역량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한국생산성본부 부설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이 제공하는 디벨로퍼 양성교육 수강과 함께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영업본부 실무자와의 멘토링 기회도 제공돼 미래 진로 탐색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건축, 도시공학, 부동산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2기 HDC 드림 디벨로퍼는 2명으로 팀을 구성한 다음 대표자 1명이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7개 팀(14명)을 선발해 활동 수료자와 우수활동 팀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및 수상 기회를 제공하고, SNS에서 HDC현대산업개발과 MZ세대와의 소통채널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단, 코로나19 확산세 여부에 따라 일부 활동은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다.

HDC 드림 디벨로퍼 프로그램을 기획한 홍보팀 한재관 매니저는 “HDC현대산업개발은 공간이 지닌 잠재력을 끌어내고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개발사업을 통해 ‘종합금융부동산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며 “1기로 활동한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2기 프로그램을 빠르게 진행하게 됐다. HDC 드림 디벨로퍼와 함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갈 젊은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DC 드림 디벨로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