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추천 웰니스 관광지‘ 2회 연속 선정

입력 2023-01-12 10: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총 연장 40km가 넘는 하이원 하늘길을 주제별, 난이도별로 걷는 ‘ HAO 트레킹’, ‘HAO 웰니스’의 명상&꽃차 프로그램, ‘HAO 키즈’의 골프 체험(위부터).

총 연장 40km가 넘는 하이원 하늘길을 주제별, 난이도별로 걷는 ‘ HAO 트레킹’, ‘HAO 웰니스’의 명상&꽃차 프로그램, ‘HAO 키즈’의 골프 체험(위부터).

백두대간 위치 특성 살린 ‘하이원 HAO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
하이원리조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2022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하이원 HAO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

‘하이원 HAO 웰니스’는 백두대간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이다. HAO 웰니스, HAO 트레킹, 아이들을 위한 HAO 키즈 등 3가지 테마로 나누어져 있다.

HAO 웰니스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선물하기 위해 명상과 다식, 요가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HAO 트레킹은 하이원리조트의 전문 숲가이드와 함께 하이원 하늘길을 걷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다. 이용자들은 총 연장 40km가 넘는 하이원 하늘길을 주제별, 난이도별로 즐길 수 있다. HAO 키즈는 어린이들이 운암정, 우주영상관 등 하이원리조트의 다양한 시설에서 쿠킹클래스, 골프, 공예 등의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 ‘하이원 HAO 웰니스’ 프로그램 이용자는 약 5300여 명으로 2021년 대비 약 2배가량 증가했다. 하이원은 보유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객에게 힐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어 한국관광공사로부터 2023¤2024년까지 2년간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 마케팅과 여행상품 개발, 외국 관광객 수용여건 개선 등의 지원을 받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