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맞아 프로폴리스 글루타치온 락토페린 등 판매 상승
아이허브 PB 브랜드 CGN 프로폴리스 제품 220배 이상 성장
다국적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이트 아이허브는 자사몰 내 호흡기 건강과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아이허브 PB 브랜드 CGN 프로폴리스 제품 220배 이상 성장
아이허브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프로폴리스, 글루타치온, 락토페린 등 호흡기 건강과 면역력 관리에 도움 되는 성분이 함유된 카테고리의 대표 제품 판매량이 모두 고르게 성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항산화와 구강 항균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프로폴리스가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스프레이형 제품인 ‘허니 가든스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00% 증가했다.
아이허브의 PB 브랜드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에서 내놓은 ’꿀벌 프로폴리스 2X농축 추출물’은 전년 동기 대비 220배 이상 큰 폭으로 성장했다. 아이허브에서 판매 중인 나우푸드의 ‘글루타치온’의 판매량은 전월 대비 384% 증가했다. 글루타치온은 면역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 데 필요한 면역 기능을 증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초유에 함유된 단백질인 락토페린도 주목을 받았다. ‘라이프 익스텐션 락토페린 캡슐’은 전월 대비 29.5%, 전년 동기 대비 69% 성장했다.
아이허브는 이들 제품들이 판매 증가 요인으로 급격한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 등 계절적 요인과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로 인한 개인 건강 고민 증가 등을 꼽았다. 감기 환자가 증가하는 환절기에 인구가 밀집한 대중교통 등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의무가 해제되면서 발병 위험과 건강 고민이 더 심화된 것이다. 실제로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3월26일부터 4월1일까지 일주일간 급성호흡기감염증으로 입원한 환자는 1802명으로, 개학 이후 3주 동안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최지연 아이허브 코리아 지사장은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개학 등 단체 활동이 증가한 만큼 호흡기 및 면역력 관련 카테고리 제품은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