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ㅣ뉴버드
강렬한 키비주얼과 편리한 정보 제공에 호평
웹 에이전시 ㈜뉴버드가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쇼핑몰 부문 패션쇼핑몰 부문 가전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20회를 맞은 ‘웹어워드코리아’는 사단법인 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 코리아(i-AWARDS KOREA)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492개 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하여 총 312개의 웹사이트가 후보 등록했으며,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으로, 총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대상작이 선정되었다.
뉴버드 제작의 닥터마틴 이커머스는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콘텐츠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서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패션쇼핑몰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닥터마틴 이커머스 리뉴얼은 브랜드만의 강렬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면서 고객의 구매 편리성을 강화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닥터마틴 이커머스는 블랙과 옐로우의 강렬한 대비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구매에 필요한 제품 정보와 브랜드 스토리까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구성한 부분에서 높게 평가됐다. 또한, 기존에 신던 신발 정보와 발 사이즈를 입력함으로써 나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을 수 있도록 고객 편리성을 개선한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정원규 대표는 “유니크한 닥터마틴의 아이디를 강화하여 UI, UX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을 목표로 작업한 것이 대상이라는 값진 결과로 이어졌다”며 “직관적이면서도 브랜드 스토리를 충분히 담아내는 과정에서 고민을 많이 해 앞으로도 오래 기억에 남을 프로젝트다”라며 함께 작업한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웹 에이전시 뉴버드는 2012년에 설립되어 다양한 업종의 쇼핑몰,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웹 서비스 등,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디지털 마케팅 등 토털 E-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과 제작 웹페이지는 웹어워드코리아와 닥터마틴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수진 스포츠동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