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2011 과천국제SF영상축제 30일 개막

입력 2011-09-26 18:02:2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1과천국제SF영상축제가 30일(금)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백두산 대폭발, 상상력으로 인류를 구하라’라는 슬로건으로 17일간의 축제를 시작한다.

오후 5시30분부터 개막작인 [공각기동대:스탠드 얼론 콤플렉스 소사이어티 3D]의 상영을 시작으로 저녁 6시에는 식전행사로서 개그맨 오정태, 이방용의 사회로 임혁필(작가/개그맨)의 샌드에니메이션, 라스페란자의 희망의 노래, 마술사 이제민의 매직 판타시아가 펼쳐지고 가수 신효범의 가을 미니 콘서트도 마련되어 있다.
저녁 7시30분부터는 공식행사로서 축하메시지 상영 및 축제 소개, 호기심·궁금증·창의력을 주제로 한 ‘백두산 탐험대’ 퍼포먼스와 ‘백두산을 주목하라’ (시뮬레이션 영상, 볼케이노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어 국립과천과학관 이상희 관장의 개막 선언과 불꽃놀이 공연이 개막식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이번 축제는 ’백두산 대폭발! 폭발적 상상력으로 인류를 구하라‘는 슬로건으로 어린이와 어른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폭발시킬 축제가 될 전망이다. SF고전명작에서 단편까지, 과학과 영화가 결합된 국내 유일의 장르 영화제인 SF국제영화제는 총 17개국 57개 작품들이 초청되어 6개 섹션으로 나누어져 상영될 예정이다.
1. 창의력과의 만남 2. 핵의 두 얼굴 3. 백두산 대폭발 4. 백두산과 핵의 충돌 5. 인간과 재난 6.위대한 자연의 기적 등 6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특별행사와 참여형 이벤트로서 화산체험 및 각종 체험학습으로 구성된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주요행사 및 일정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2011 과천국제SF영상축제’ 공식홈페이지(www.gisf.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SNS로서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GISF2011, 트위터@gisf2011도 마련되어 행사기간 동안 관람객들과 즐거운 소통을 할 예정이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