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스타 코디 심슨, ‘강남스타일’ 패러디 뮤비 제작

입력 2012-09-21 14:54:4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팝스타 코디 심슨. 사진제공|워너뮤직

팝스타 코디 심슨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패러디 한 뮤직비디오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려 팬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많은 팝 스타들이 싸이와 함께 춤을 추거나 공연 중 ‘강남스타일’을 선보이기도 했지만 코디 심슨처럼 정식으로 패러디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올리기는 처음이다.

이는 ‘강남스타일’이 21일자 빌보드 싱글차트 11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에서 큰 히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코디 심슨이 싸이와 같은 소속사(스쿠터 브라운 매니지먼트) 동료인 것이 인연이 된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코디 심슨은 최근 첫 앨범을 발표한 신인이지만 이미 330만의 트위터 팔로어와 페이스북 팬을 거느린 팝음악계의 떠오르는 스타이다.

호주 출신으로 1997년에 태어나 이제 15살이 된 코디 심슨 역시 싸이와 마찬가지로 유트브를 통해 스타가 된 케이스.

퀸즈랜드주 수영대회에서 두 개의 금메달을 딸 정도로 장래가 촉망 받는 선수였던 코디 심슨은 2009년 유튜브에 올린 제이슨 므라즈의 ‘아임 유어스’ 커버영상이 큰 화제를 기록하며 스쿠터 브라운에게 발탁됐다.

코디 심슨의 데뷔앨범 ‘파라다이스’는 10월4일 국내에도 정식 발매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