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이하이 또 올킬

입력 2013-03-0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이하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신곡 ‘잇츠 오버’ 음원 1위 점령…롱런 예고

가수 이하이(사진)가 신곡 ‘잇츠 오버’로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 1위를 휩쓸면서 이번엔 얼마동안 1위에 오를지 관심이 쏠린다.

이하이는 작년 10월 데뷔 싱글 ‘1,2,3,4’를 발표해 약 5주간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괴물신인’으로 불렸다. 7일 첫 정규앨범 ‘퍼스트 러브’의 5곡을 담은 ‘파트1’ 음반을 발표한 이하이는 8일 현재 타이틀곡 ‘잇츠 오버’로 멜론 올레뮤직 엠넷차트 네이버뮤직 등 국내 주요 사이트 음악차트 1위를 지키고 있다.

이하이가 전작에서 기대 이상의 빅히트를 기록해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도 매우 높다. 전작의 성공으로 생긴 높은 신뢰도, 테디 타블로 초이스37 등 빅뱅 투애니원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YG 프로듀서들이 총출동한 점, YG의 마케팅 능력 등을 감안하면 또 한 번 롱런이 기대된다. 또 21일 ‘퍼스트 러브’의 나머지 신곡 5곡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국내 음악차트에서 장기간 1위를 지킬 것으로 예상된다. 꾸준한 체중 감량으로 더 날씬해진 몸매와 외모를 뽐내고 있다는 점도 호감도를 높여주고 있다.

아울러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음악 스타일로 1위에 올랐다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작년 돌풍을 일으켰던 ‘1,2,3,4’는 레트로 솔 장르였고, 이번 신곡 ‘잇츠 오버’는 재즈와 블루스를 결합한 곡이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