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한의원과 함께하는 건강 365] 온몸 염증 ‘루프스’ 한방면역치료로 잡아야

입력 2013-06-0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대부분 자세히 알지 못할 것이다. 자가면역질환이란 우리 몸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발생하여 몸에 침입한 바이러스들과 싸우기는커녕 오히려 자신의 몸을 공격하게 되는 질환이다. 이러한 자가면역질환 중에는 온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루푸스가 있다.

루푸스는 전신에 홍반이 나타나는 면역질환으로 주로 가임기 여성을 포함해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질환이다. 루푸스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알려진 것은 없으나 과로, 스트레스와 같은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을 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다.


● 증상이 가볍다고 방치하면 위험

루푸스는 피로감이 초기 증상으로 나타나 쉽게 발견하기 어렵다. 또한 38도 이상의 고열이나 관절염, 피부발진과 가슴통증, 탈모, 쇠약감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환자가 스스로 루푸스에 걸렸다는 생각을 하기엔 어려운 점이 많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질환과 증상이 비슷한 것은 물론 증상이 나타났다가도 사라지는 일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증상이 가볍다고 해서 방치해서는 안 되는 것이 루푸스이다. 염증이 뇌에 전이되거나 신장과 같은 장기에 염증을 일으키게 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리해줘야 하는질환이다.


● 루푸스는 AIR프로그램으로 치료 가능

면역질환은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하는 질환인 만큼 많은 환자들이 치료를 하다가 지쳐 도중에 포기하는 사례가 많다. 이를 오랫동안 봐왔던 최찬흠, 석명진, 조훈범, 이광운 원장은 면역질환 환자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이지스한의원을 개원하게 됐다.

면역질환은 면역체계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질환인 만큼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이지스한의원의 한방치료를 통해 충분히 가능하다. 면역약침과 면역탕약, 왕뜸요법, 화수음양단 등을 통한 AIR프로그램을 통해 면역체계를 바로잡을 수 있다.


이지스 한의원은 서울 노원·목동·선릉·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에 7개의 지점이 있기 때문에 면역질환 환자들이 쉽게 방문해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