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괴물 모기 등장… 물리면 순간 ‘멘탈붕괴’

입력 2013-06-11 00:51:0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美 괴물 모기 등장’

美 괴물 모기 등장… 물리면 순간 ‘멘탈붕괴

미국 플로리다주에 ‘괴물 모기’가 출몰해 주민들을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다.

미국 폭스뉴스 등 현지 매체들은 9일(현지시각) 최근 플로리다 중부 지역에 미국산 큰 모기 ‘갤니퍼’(gallinippers)가 창궐하고 있다고 전했다.

갤니퍼는 지난해 열대성 폭풍 '데비'가 지나간 후 플로리다 세미놀 카운티에서 처음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모기는 일반 모기의 20배나 되는 크기 때문에 ‘괴물 모기‘, ‘맘모스 모기’로 불리고 있다. 특히 엄청난 흡혈 능력으로 물리게 되면 가려움을 넘어 통증까지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염성 역시 있다.

한 주민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15년 정도 플로리다에 살면서 이렇게 큰 모기는 처음 본다”며 “지역건강협회에 ‘이 모기의 존재를 아느냐’고 전화까지 했다”고 갤니퍼를 목격했을 때의 공포감을 전했다.

주 정부는 모기 발생 취약지인 늪지대 등을 상대로 수 개월 전부터 방제작업을 하고 있으나 지난 주 열대성 폭풍 '안드레아'가 지나간 후 갤니퍼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모기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3월 플로리다 대학교의 곤충학자들은 갤니퍼가 플로리다지역에 창궐하게 될 것임을 예상한 바 있다.

사진|‘美 괴물 모기 등장’ 해외 블로그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